◆ 경마시행제도의 개선과 질 높은 마필생산과 과학적인 육성을 전제하는 국산경주마의 자급과 우수마 확보를 통한 경주질의 향상.
◆ 부정경마에 대한 끊임없는 감시와 근절대책의 마련 및 시행
◆ 경마의 사회적 기반 확충
◆ 지속적인 경마의 역 기능 해소와 순 기능 홍보를 통해 한국경마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야 한다.

경마의 대중화는 단순한 경마고객의 증가와 매출액의 증대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.
◆ 고객지향의 경마시행 및 환경의 조성
◆ 다양한 승식의 개발 및 환급율 인상등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제도로의 개선
◆ 원격지 경마고객의 참여편의 제공을 위한 지방 장외지점의 확충 및 지방경마공원 건설, 인터넷 화상중계등 뉴 미디어를 통한 경마정보 제공 서비스등으로 경마인구 급증에 따른 공간적 제약을 극복함으로서 실질적인 고객서비스 향상이 이루어져야 한다.

이 실현가능한 고객서비스의 향상은 경마의 대중화로 이어지고 경마가 진정한 의미의 레저스포츠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다.